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한달머니7기(20.06.15~07.15)

DAY09_[본업편]성공사례에서 가져와야 할 전략은 무엇인가요?

by :)kmhbgvdxa 2020. 6. 24.


[본업편]
당신이 성공사례에서 가져와야 할 전략은 무엇인가요?

성공사례에서 얻은 깨달음은 무엇인가요?


이틀의 성공사레 탐색기간 동안 구상했던 형태와 가장 흡사한 사례를 하나 찾았다. "인프런" 플랫폼의 강좌이다. 현재 무료다.

 

 하나씩 살펴보았다.


1. 목차만 훑어도 강좌가 알차게 느껴진다.

총 32강의 구성으로

 - 0. 인트로
 - 1. 방출(방송)프로그램 훑기 ( ZOOM필수기능 + 기타기능/ 구글 클래스 룸/ 유튜브 편집도구 + 영상 받기 )
 - 2. 영상제작 프로그램 ( 장비 + 환경 세팅/ 반디캠 녹화/ 오캠 녹화/ OBS 녹화 /파워포인트 녹화 )
 - 3. 영상편집 프로그램 ( Pr 프리미어프로-PC용 / VLLO 빌로-스마트폰용/ Luma Fusion 루마퓨전-아이패드 용)
 - 4. 온라인강의 도구 ( 줌잇 - 확대프로그램/ 판서프로그램 아이캔노트 + 에픽펜 + 케이스크린/
                              실시간판서 - 구글잼보드 +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 + 애플 넘벌스(Numbers) 
                             커뮤니케이션 - 카톡 단톡방 + 네이버 밴드 + repl.lt 코딩수업용/ 아이패드 화면녹화 실시간송출)
 - 5. 온라인강의 도구 "클라썸" ( 소개/ 수업개설/ 수업초대/ 양방향소통/ 비디오 업로드 재생/ ZOOM연동)
 - 6. 온라인 강의 개설 ( 인프런에서 온라인 강의 개설하기 )

내용이 알차다. 이 목차에 소개된 것만해도 PC환경 부터 안드로이드, IOS 까지 왠만한 프로그램들이 적혀 있고 다양한 플랫폼을 소개해놓았다. 처음 강의 촬영을 도전하면서 일일히 프로그램 부터 찾아 하나하나 시도 해봤었는데 이 목차만 보아도 그 수고를 덜수 있다. 다르는 정보의 폭이 넓다. 필자는 PC와 안드로이드를 주로 이용해 IOS는 전혀 생각지도 않았는데 모든 사용자를 아우르는 강좌이다.
                              



2. 각 강좌는 5분 내외의 짧은 영상, 영상을 거창하지 않게 PC화면 녹화방식

재능판매 사이트의 강좌 구성엔 영상이 거의 필수 였다. 난 영상제작이 시간도 소요되고 난이도가 있게 느껴져 PDF소책자로 접근하였던 것이다. 하지만 현재 사례의 영상은 생각보다 간단하면서도 정보를 많이 담고 있고 이정도만 해도 충분하고, 썸네일이나 약간의 수정만 추가하면 더 좋은 퀄리티가 가능할것같은 가능성이 보였다. 


강좌 제목이 조금만더 확 끌어당길 수 있게 수정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목차는 이미 훌륭해 보인다. 마지막 목차는 인프런 프랫폼에 강좌를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놓은듯 하다. 이는 구매 결정후 사은품의 맥락으로 제공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어떨까.
PDF소책자의 형식도 영상의 형식도 둘다 활용가능 할 것 같다. 전자는 대본, 후자는 영화랄까. 각각을 하나의 완성체로 탄생시키면 둘다 니즈가 있을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