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한달서평9기(20.09.17~10.16)

DAY06_[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_행운의 여신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by 휘바영감 2020. 9. 22.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

 

행운의 여신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는 사람이 평생 동안 모을 수 있는 재산을 예측하기란 불가능핟. 그를 유프라테스강에 던져보라. 진주라도 손에 쥐고서 강가로 걸어나올 것이다. -  바빌로니아 속담

 

머나먼 과거 시대였던 까닭에 바빌론에는 정식 교육기관이 없었다. 그렇지만 그들에게도 배움터가 있었다. 아주 실리적인 것을 가르치는 배움터였다. 

그 건물의 이름은 배움의 전당이었다. 깨달음을 얻은 선생들이 과거의 지혜를 설명해주는 강연장이 있었고, 누구라도 나서서 자기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공개 토론장이 있었다. 배움이 전당 안에서는 신분의 차별이 없엇따. 가장 천한 신분의 노예까지도 왕실의 자손과 허물없이 토론을 벌일 수 있었다. 

태양이 커다란 붉은 공처럼 하늘을 빨갛게 물들이면서 안개가 자욱한 지평선 아래로 내려앉자, 아카드가 어슬렁대는 ㄴ발걸음으로 강연장에 들어섰다. 강연장에는 벌써 100여명의 청중이 바닥에 방석을 깔고 앉아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직조공이 용기를 내어 물었다.

"오늘 저는 무척이나 운이 좋았습니다. 금화가 잔뜩 든 지갑을 길에서 주웠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런 행운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저와 똑같은 바람을 갖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행운을 끌어들이는 방법을 토론하고자 제안합니다."

도박장에 다녀온사람, 경마장에 다녀온 사람들이 행운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아카드가 대답했다.

"도박에 참여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승리할 확률은 점점 줄어듭니다. 도박장 주인의 지갑을 두툼하게 해줄 뿐이니다. 도박장은 언제나 도박장 주인에게 유리하도록 정교하게 계산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도박장 주인이 무엇 때문에 도박장을 열어두겠습니까? 도박장은 그의 사업장입니다. 도박꾼들의 돈으로 직원들에게 봉급을 주고, 도박장 주변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그의 잇속까지 챙깁니다. 도박장 주인이 승리할 확률은 거의 100퍼센트에 가깝지만, 도박꾼이 승맇ㄹ 가능성은 불확실할 뿐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큰 돈을 버는 사람도 있지요. 물론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행운으로 벌어들인 돈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요? 행운의 여신이 도와줘서 목돈을 쥔 사람이 그 돈을 보람되게 사용하는 것을 본 적이 있었습니까? 나는 바빌론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거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중에서, 도박장에서 번 돈으로 성공의 길로 나아가기 시작한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도박장 주인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

이카드는 말을 이어갔다.

"이제 좀더 진지해져 봅시다. 무역과 기업을 생각해봅시다. 정직한 거래로 상당한 수익을 올렸다면 그것이 행운일까요, 아니면 우니 노력에 대한 공정한 보상일까요? 나는 이것도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우리는 행운의 여신의 선물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여신의 관대함을 고맙게 생각지 않지만, 여신은 조금의 불평도 없이 우리를 도와줍니다. 결국 행운은 기회를 놓치지 않은 사람에게만 찾아옵니다.

기회는 굼벵이에게도 어김없이 찾아옵니다. 멋진계획을 들고서 말입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굼벵이는 선뜩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입니다. 따라서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어떤 생각이 떠오르면 곧바로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굼벵이 기질을 떨쳐내지 못하는 한, 누구도 성공할 수 없습니다. 굼벵이 기질을 이겨낸 사람만이 바빌론의 보물을 나눠 가질 수 있습니다." 


행운의 여신은 기회를 받아들인 사람에게만 미소를 지어준다!
행동하는 사람만이 여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꿈꾸는 성공의 길로 당신을 인도해주는 것이 바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행운의 여신은 행동하는 사람을 사랑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