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한달머니5기(20.03.15~04.14)

DAY04_해당 분야의 성공사례들을 수집하고 분석해 봅시다.

by :)kmhbgvdxa 2020. 3. 19.


해당분야의 성공사례 들을 수집하고 분석해 봅시다


■ 재테크의 성공 가라면 얕고 넓은 나의 지식에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거상 임상옥 두 인물이 먼저 떠오른다. 내가 느낀 공통점이라면 과감한 결단과 실천력.

투자에 관한 수많은 글과 서적이 넘쳐난다. 유형자산을 불리기 위해 사업을 하거나 간접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주식 아닐까. 주식 관련 수많은 파생상품들, 수많은 지식과 정보가 있지만 직접 해보지 못했다면 주식 한주 사기도 힘들다. 

증권계좌 개설부터 증권용 공인인증서, 매매 매수 수량 단가 미체결 체결 장거래시간 등의 어려운 전문용어. 매수해보는 과정 그 첫걸음조차 만만치 않았다. [한달 사이드] "자산배분"에서 창수님의 안내에 따르는 과정 과정이 처음엔 무엇을 해야 되는지 '이런것 까지 여쭤봐도 괜찮은건가' 막막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클릭', 누른채 끌면 '드래그'를  배우는 느낌이랄까.
처음부터 너무 큰 그림, 말도 안 되는 꿈만 가득하고, 당장 첫걸음을 어찌해야 할지 막막했다.

오랜 기간 여유를 가지고 작은 실천부터 꾸준히. 또한 서적을 읽으며 배경지식 쌓아가기.
리더 우진님께 추천받은 <메모의 마법>도 결재하였다. 

혼자서 망망대해를 헤메지 말자.
이미 축적된 경험을 가진 거인. 멘토의 어깨에 올라타자.

거인은 멀리 있지 않았다.
이미 내 주위에 많이 계셨다. 



 

덧붙여 [계속되는 영상 촬영기]

노이즈 제거용 4극저항잭/ 5M 4극 연장케이블


[영상 촬영기 ing]


핀 마이크 길이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연장 케이블을 찾아보았다.

  •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이므로 3극이 아닌 4극
  • 추가 길이가 어중간하지 않게 3M 이상

비슷한 사례의 정보가 있을까 하여 네이버, 유튜브 등 수없이 검색을 해보았지만 핀 마이크를 연장한 경우는 찾지 못했다. 핀 마이크에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노이즈가 심했다는 글들이 종종 보인다.

연장케이블만 구매하면 끝이라 생각했고, 
넉넉하게 5M 짜리로, 
나름 노이즈도 고려하여 어느정도 가격있는 고퀄리티 제품으로 선정했지만 뭔가 불안하다. 
3극과 달리 4극은 판매하는 제품 종류도 많지 않다. 
원점으로 되돌아간 기분이다.


검색어에 "노이즈" 를 추가하니 돌파구가 보였다.
배틀그라운드 게임포스팅 글.

요즘은 키보드로 채팅하지 않는다. 헤드셋으로 또는 스마트폰 이어폰을 통해 음성으로 대화한다. 키보드는 온전히 게임조작 용도이다. PC방 칸칸 마다 헤드셋을 끼고 대화하는 모습이 마치 콜센터 텔레마케터들이다. 저마다 대화하느라 바쁘다. (물론 나는 글을 쓰기 위해 앉아있다.)

상대의 발소리를 듣고 위치를 먼저 발견해야 유리한데 노이즈가 심한 유저가 팀원들을 방해하니 금세 쫓겨나는 모양새이다. 포스팅 글은 해결책 "4극 저항젠더"라는 녀석을 소개한 훌륭한 글이었다.

촬영 정보를 게임포스팅 글에서 찾았다!!

 

일단 두 제품을 주문해놓았다. 
내일쯤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그동안의 결과물을 살짝 소개한다.


 

[첫 촬영] 칠판 이외의 불필요한 배경 error. 별도의 마이크는 없다. 울리는 소리가 귀를 금세 피곤하게 한다.

 


 

[구도를 잡은 영상] 불필요한 배경이 나타나지 않고, 핀마이크를 착용하여 소리 울림도 어느정도 해결되었다.

 

댓글